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이 브랜드 캐릭터 '코리'를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을 발간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리 동화책은 공식 SNS 올해 상반기 콘셉트였던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특히 NH농협생명의 브랜드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볼 수 있는 힐링 동화책으로 발간됐다.

출처=NH농협생명
출처=NH농협생명

동화책 제목은 <못생겨도 괜찮아>로 표면적으로는 편식에 대한 내용이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편견에 대한 문제점을 시사하고 있다. 

총 36쪽으로 구성돼 있으며, NH농협생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동화책 내용을 영상으로도 제작해 게시했다. 총 4부작으로 구성돼, 현재 총 조회수는 61만 회다.

이번에 실물로 제작된 동화책 중 200권은 사회복지법인 행복창조를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경영기획부문 류영수 부사장과 사단법인 행복창조 김현훈 이사장이 참석했다.

류영수 부사장은 “NH농협생명의 마스코트인 코리를 주인공으로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동화책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부분을 다루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접하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발간 소감을 말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상반기 '정신건강캠페인'을 콘셉트로 고객의 사연을 받아 인플루언서 정신과의사의 심리분석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