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의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커머스 및 커뮤니티 구축을 돕는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으로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는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처 = 삼성SDS
출처 = 삼성SDS

이를 위해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와 비스테이지 솔루션을 연계해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 ▲국제 운송 조회 등 다양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첼로 스퀘어는 기업이 수출입 물류 전 과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수출입 물류 견적부터 ▲예약 ▲운송 ▲실시간 화물 추적 ▲정산까지 모든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이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이번 삼성SDS와의 업무협약으로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첼로 스퀘어를 통해 편리한 글로벌 이커머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중소 수출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전향미 기자]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