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이 지난해 11월 아이의 감정 코칭을 위해 오은영 박사와 기획해 출시한 감정 그림책이 주목받고 있다.

후천적으로 발달하는 감정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느낀 학부모가 증가하며 ‘OH! MY 감정 그림책’의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만5000부를 돌파했다.

인성 및 행동 교육 중심의 전집 시장에서 아이의 감정에 집중한 그림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유의미한 수치면서, 기존 출시했던 교원 빨간펜 전집들의 판매 매출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높다는 설명이다.

출처=교원그룹
출처=교원그룹

영업 활동 외에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채널을 다변화 한 점도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11월, 교원 빨간펜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온라인 단독 방송을 진행했다.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화제 라이브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1000건 이상의 그림책을 판매했다.

‘OH! MY 감정 그림책’은 유아 3세~7세 대상으로, 유아가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다룬 그림책이다. 정신 건강 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기획부터 개발 및 감수까지 참여했다.

감정인식부터 이해, 표현까지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감정 그림책 ▲감정 놀이북 ▲페어런팅북 ▲감정 교구로 이뤄졌다. 감정 그림책을 읽고 감정 놀이북과 감정 교구를 통해 그림책 속 감정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페어런팅북에서는 감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교원 빨간펜은 올해 3월 ‘OH! MY 감정 그림책’ 에디션2를 출시한다. 에디션2에서는 행복,외로움 등 기존 에디션1보다 복합적인 15가지 감정을 다룰 예정이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감정 그림책은 독서 활동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놀이하면서 다양한 감정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독후 활동도 체계적으로 짜여진 점이 특징"이라면서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독서 활동을 하며 아트테라피 독후 활동으로 그림책 속의 감정을 연습하고 표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 빨간펜은 1월 한 달간 '겨울방학 홈스쿨링 패키지'무료체험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방학기간 동안 학업 성취도 수준을 파악하고, 신학기를 대비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꾸렸다. 패키지는 ▲아이캔두 초등 ▲과학소년 ▲AI 전국 진단평가 ▲랜덤 선물로 구성됐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