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이 정신 건강 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와 공동 기획 및 개발한 '오! 마이(OH! MY) 감정 그림책' 에디션2를 오는 20일에 선보이며 유아 대상 감정 그림책 라인업을 확장한다.

지난해 11월 교원 빨간펜은 'OH! MY 감정 그림책’ 에디션1을 출시해 첫 선을 보였으며, 이번 에디션2 출시를 통해 풀세트를 완성했다. 에디션1은 유아기 감정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느낀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어 출시 두 달 만에 1만5000세트 판매를 돌파했다.

출처 = 교원
출처 = 교원

이번 에디션2에서는 ▲심심하다 ▲외롭다 ▲궁금하다 ▲다행이다 등 아이가 성장하면서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복합적인 15가지 감정을 다뤘다. ▲그림책(15권) ▲놀이북(15권) ▲페어런팅북(1권) ▲감정놀이교구(2종)로 구성돼 있으며, 감정 전달에 최적화된 표현 및 일러스트로 다양한 감정을 풍부하게 담아냈다. 에디션1과 동일하게 오은영 박사가 기획부터 개발 및 감수까지 참여해 오은영 박사의 30년 이상 상담 사례 및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접 엄선한 기본 감정과 아이 발달에 따른 복합 감정을 담아 커리큘럼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에디션1과 에디션2가 합쳐진 'OH! MY 감정 그림책’ 풀세트는 유아 3세~7세 대상으로, 필수로 알아야 할 필수 감정 30가지와 심화 감정 50여가지를 다뤘다. 감정의 인식부터 표현, 해결까지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그림책(30권) ▲놀이북(30권) ▲페어런팅북(2권) ▲감정놀이교구(4종)로 구성했다.그림책을 읽고 놀이북과 교구를 통해 그림책 속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법을 익힐 수 있다. 부모의 감정 코칭을 위한 감정 페어런팅북에서는 오은영 박사가 전수하는 감정 교육 비법과 감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OH! MY 감정 그림책’에디션2는 19일까지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사전 계약 기간 내 풀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특별 교구인 ‘감정 옷장 키트’를 제공한다. 에디션1 보유 고객이 에디션2를 구매할 경우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감정은 가까운 사람의 영향이 커서,아이가 부모와 함께 교감할 때 감정 발달 효과가 가장 좋다”며 “감정 발달은 후천적이라 배우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으므로 ‘OH! MY 감정 그림책’과 함께 아이 평생의 밑거름이 될 유아기 감정 교육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