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2023년 ‘제2회 우수 아이디어 및 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청년, 지역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모든 중소벤처기업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3월 13일부터 4월 2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유통지원포털사이트 ‘판판대로’의 비대면 평가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공정하게 이뤄진다. 

출처 = 공영홈쇼핑
출처 = 공영홈쇼핑

절차는 ▲1차 자격심사 ▲2차 전문가 서류심사 ▲3차 전문가 PT 심사로 이뤄진다. 창의혁신제품, 브랜드K 등 정책적 육성 제품 시 가점이 부여된다.

공영홈쇼핑은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5월 ‘제1회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총 10개 기업 제품을 선정해, ▲대상 1팀 1500만 원 ▲최우수상 1팀 1000만 원, 우수상 8개팀 각 500만 원 씩 총 6500만 원의 상품개발 지원금을 지원한다.

선정된 상품은 공영홈쇼핑 MD 및 QA 담당으로부터 1:1 상품 코칭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홈쇼핑 영상 제작 비용 최대 350만 원을 지원받고,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로 공영홈쇼핑 TV 생방송으로 론칭한다.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끈 유망상품은 지속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호 대표는 “공영홈쇼핑은 우리나라의 숨은 인재와 중소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우수 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제품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전국의 열정과 패기 넘치는 중소벤처인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