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출시했다.

출처=BBQ
출처=BBQ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5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약 19조에 달한다. 이 중 E쿠폰서비스는 8342억 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36.5%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처럼 E쿠폰 이용 활성화에 따라 BBQ는 기존 E쿠폰 사용자의 메뉴 변경 번거로움을 덜고, 특정 메뉴를 선택하지 않고 선물하기를 희망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했다.

금액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매 가능하며, 3만 원권과 5만 원권 두가지로 구성됐다. 자사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록 후 포인트 차감 형식으로 사용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메뉴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최근 복날을 맞아 치킨을 찾는 고객이 늘며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을 통한 E쿠폰 사용이 활발하다"며 "E쿠폰 소비가 자사앱 활성화와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 소비자의 E쿠폰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자사앱 주문 활성화와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작년 7월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변경', '추가결제'등의 기능을 도입했다.

[컨슈머치=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