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으로 침체된 경기 활성화를 위한 유통업체들의 무료 행사가 활발하다.

맥도날드는 출근길 직장인들을 위해 인기 아침 메뉴인 에그 맥머핀(Egg Mcmuffin)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맥도날드는 18일 전국 260여개 매장마다 1000개씩의 에그 맥머핀을 ‘공짜 아침’으로 직장인들에게 선물해 인기를 끌었다.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는 봄맞이 고객감사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후식 메뉴를 무료로 제공 및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3월 말까지 진행한다. 지점별로 디저트 주문시 아메리카노 2잔을 무료 제공하거나 3만원 혹은 5만원 이상 식사 시 오리엔탈 치킨 샐러드 혹은 고르곤졸라 피자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13학번 새내기들을 위한 무료제공 행사도 있다. 스파게띠아는 오는 31일까지 올 신입생(대학(원)생) 3인이 함께 스파게띠아 명동 성당점을 방문하면 1만 3000원대의 스파게띠아 10가지 스파게띠 메뉴 중 한가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본인의 학생증 또는 합격증을 신분증과 제시하면 평일 런치 시간 외에 모든 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식빵 3개 구매 시 1개 공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개그맨 허경환이 론칭한 치킨브랜드 허닭치킨은 테이크아웃전문점 1호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4월 14일까지 치킨 한 마리를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허닭 닭가슴살 캔을 무료로 증정한다.

피자헛은 12월 1일까지 평일에 매장방문, 온라인, 전화 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손님에 한해 피자 라지 사이즈 1판 구매시 그보다 낮은 가격대의 피자 1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