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토캠핑족들이 주목하는 중고 캠핑카는 신차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각종 편의 사양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따르면, 그랜드스타렉스 5밴 중고차, 그랜드카니발 중고자동차 등 중고캠핑카들의 중고차 조회수 및 상담수가 지속해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싼타페, 스포티지, 렉스턴, 코란도C 등 캠핑카의 대안 차종인 SUV 중고차 또한 매물 조회 수 및 상담수가 늘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불황에도 캠핑과 레저, 자연휴양을 통한 힐링까지 가능한 오토캠핑을 즐기기 위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 경제성과 편의사양을 갖춘 중고캠핑카가 효율적 대안으로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카피알이 제시한 자료에 따르면 ▲그랜드스타렉스 5밴 중고차는 1,160 ~ 1,490만원 선, ▲그랜드카니발 중고차는 3,330만원 선, ▲르노삼성 QM5 중고차는 1,790만원 선에서 거래된다.

카피알 관계자는 “4인 이하 구성원은 코란도C나 QM5 중고자동차 등의 SUV를, 4~6인 정도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캠핑카를 원한다면 스타렉스 5밴, 카니발 6인승 중고차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캠핑카 운전 시 차체가 높아 터널, 고가도로, 지하주차장에서 각별히 주의해야하며, 시속 100km 이상으로 주행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