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EBS와 함께 애니메이션 제작 및 다큐멘터리 등 교육콘텐츠 사업을 추진한다.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한국교육방송공사(대표 신용섭, 이하 ‘EBS’)와 함께 애니메이션 제작 및 다큐멘터리 등 교육콘텐츠 부가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21일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콘텐츠 제작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중구 남대문로 LG유플러스 본사 이사회 회의실에서 LG유플러스 이상민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과 EBS 윤문상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임원진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EBS와 함께 EBS가 직접 기획·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사업에 공동투자하고 다큐멘터리 및 캐릭터 제작 등의 콘텐츠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양사는 애니메이션 제작 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해 작품 선정 및 세부 제작 일정 등을 협의할 전담 실무협의회를 3월 내에 구성하고 연내 최소 2개이상의 애니메이션 작품에 대해 공동 투자하여 제작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애니메이션 사업 외에도 다큐멘터리 등 교육 콘텐츠 공동제작과 각종 공연·이벤트 등 부가사업 투자를 적극 검토하여 LG유플러스가 보유한 IPTV ‘u+tv G’, 모바일 HDTV ‘U+HDTV’ 등을 통해 공동 제작되는 EBS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향후 교육플랫폼 기반사업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지난 1월 EBS와 온라인 교육사업 및 신규 교육사업 공동추진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러닝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바 있다.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 이상민 전무는 “이번 협약으로 EBS가 직접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사업의 활성화는 물론, LG유플러스가 탈통신 중점과제로 추진하는 교육 콘텐츠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EBS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단순히 투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LG유플러스가 보유한 폭넓은 통신망을 이용해 양사가 공동으로 투자한 콘텐츠를 보급하는데도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BS 윤문상 부사장은 “그동안 EBS는 양질의 유아교육 콘텐츠를 제작·방송하여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성장에 기여해왔다”며 “LG유플러스의 마케팅 역량과 EBS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우수 글로벌 교육 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애니메이션 시장 활성화를 이끌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