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치과 가장 저렴…아이디·뷰성형 가장 비싸

최근 양악수술을 한 연예인들의 외모가 몰라보게 달라진 경우가 많아 위험성 논란에도 불구하고 이 수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지가 서울 강남의 성형외과 13곳을 무작위 추출해 수술비용을 조사한 결과 병의원별로 큰 편차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가 한 포털에서 '양악수술'이란 키워드로 검색해 도출된 성형외과 13곳을 중심으로 비용을 문의한 결과, 수술비용은 최소 95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으로 편차가 비교적 컸다.<표 참조>

양악수술은 턱의 위치를 바로 잡고 필요에 따라 치아교정으로 치아교합까지 맞춰주기 때문에 대부분의 성형외과ㆍ치과는 양악수술과 치아교정 비용을 따로 받고 있지만 수술비용이 고가여서인지는 몰라도 부가세를 별도로 받고 있는 곳은 많지 않았다.

페이스치과는 양악수술비용 950만원에 치과교정비용 450만원으로 둘을 합쳐 1,400만원선으로 가장 저렴했으며 에버엠치과가 양악수술비용 1,000만~1,200만원에 교정비용 400만~600만원으로 뒤를 이었다.

반면 뼈수술 전문병원으로 잘 알려져있는 아이디병원은 양악수술비용 1,500만원에 교정비용 600만~650만원으로 도합 2,100만을 넘겨 가장 고가였으며 뷰성형외과 역시 양악수술 1,500만원에 치아교정비용 500만~600만원으로 합계 2,000을 넘기고 있다.

참고로 이들 비용은 본지 기자가 소비자로서 전화 문의해 조사한 것으로 각 성형외과ㆍ치과들은 대략적인 금액만 알려준데다 상담결과와 소비자의 얼굴 윤곽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수 있다고 한 곳이 많아 정확한 비용은 직접 방문해 상담해야만 산출이 가능하다.

양악수술이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무턱일 때 위턱뼈(상악)와 아래턱뼈(하악)를 동시(양악)에 수술함으로써 얼굴형태를 바로 잡아주는 수술이다.

양악수술은 어느 성형수술보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데 다른 성형수술보다 비용이 월등히 높은데다 난이도면에서 상당히 까다로워서 소비자의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조사대상의 한 성형외과 상담원은 “의료기관별로 양악수술 경험과 의료수준 등에서 차이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비용으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면서 "사람마다 윤곽과 건강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검사를 해야만 정확한 비용이 나온다”고 말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양악수술은 안면신경마비, 호흡곤란, 수술 중 과다출혈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능상 문제가 있지 않다면 미용 목적만의 양악수술은 심사숙고하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