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신문 = 이용석 기자] 현대·기아차는 최근 아반떼를 비롯한 일부 차종에서 발생하는 엔진룸 물 유입 현상에 대해 평생 무상보증을 내걸고 소비자 달래기에 나섰다.

28일 현대·기아차는 엔진룸 물 유입에 따른 커넥터 및 와이어링 등 전장부품 부식으로 품질문제 발생 시 보증기간에 상관없이 평생 보증키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엔진룸 물 유입은 아반떼와 같이 엔진룸 내 일부 부품의 A/S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카울탑에 A/S용 커버를 장착하는 타입의 차량을 비롯해 차종에 따라 일반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현상이며, 현대·기아차의 경우 엔진룸 내 모든 전장부품을 완벽한 방수형 구조로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엔진룸 내부의 각종 전장부품에 대해 다양한 방수 대책을 적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기아차 차량의 엔진룸 내 모든 전장 커넥터들은 이중 방수 시스템이 적용돼 있을 뿐 아니라, 물 속에서 압력을 가했을 때 누수여부를 평가하는 기밀성 평가와 다양한 온도 변화에 따라 정확한 성능을 평가하는 등 다양한 테스트를 적용하기로 했다.

특히 차량 성능 평가 시 엔진룸 고압 세차평가(노즐속도 100mm/s, 수압 150kgf/cm2)를 통해 수분 유입 여부를 완벽히 점검한다고 현대·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엔진룸 물 유입으로 지금까지 단 한 건의 품질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그럼에도 고객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고 품질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