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신문 = 박지현 기자] 썩은 가슴 복원녀, 오목가슴녀, 절벽 가슴 엄마….

최근 '렛미인'을 통해 가슴 성형 수술을 받고 아름다움을 되찾은 사연들이 연달아 소개되면서 여성 소비자들의 물방울 보형물 가슴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 지난 <렛미인2>에서는 '절벽 가슴 엄마' 박화성씨가 가슴 성형수술을 통해 명품 글래머로 변신해 화제가 됐다. (사진출처=CJ E&M)

본지는 가슴성형 수술비용이 비교적 가격 편차가 크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판단, 한 포털 사이트에 '가슴성형 유명한 곳'이란 키워드로 검색해 도출된 가슴확대수술 시행 성형외과 10곳을 중심으로 물방울 보형물 가슴성형 비용을 직접 문의했다.

다만, 전화 문의 시 성형외과는 공통적으로 “자세한 비용은 내원 후 정확한 상담을 해봐야 알 수 있다”고 덧붙이면서 대략적인 금액만을 알려 준데다 소비자신분으로 질의한 것이기 때문에 금액이 일부 달라질수도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 물방울 보형물 가슴성형 수술비용, "최소 450만원~최대 990만원"

   
▲ 위 표는 전화상담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다. 성형외과들은 체형, 수술방법, 보형물 종류 등에 의해 금액 차이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내원 상담해야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료조사=소비자고발신문)

조사 결과 수술비용은 최소 450만원(부가세 별도)에서 최대 990만원(부가세 포함)이었다.

지난 3월 본지 자매지인 성형외과신문에서 성형외과 20곳을 중심으로 가슴성형 수술비용을 조사한 결과 수술비용이 최소 490만원에서 최대 1,200만원까지 다양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 조사에서도 수술비용은 큰 편차를 나타냈다.

다만 지난 3월에 비해 전반적으로 10% 안팎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900만원대의 수술비용을 제시한 곳은 그랜드 성형외과(900만원/부가세 별도), 뷰 성형외과(900만원/부가세 포함), 티엘 성형외과(990만원/부가세 포함), BR 바람 성형외과(990/부가세 포함), 허쉬 성형외과(990만원/부가세 포함) 등 5곳이었다.

뒤이어 코리아 성형외과 800만원(현재 이벤트가 450만원/부가세 별도), 원진 성형외과 750만원(부가세 별도), 홍진주 성형외과 700만원(부가세 별도) 순이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가슴성형 비용이 이처럼 편차가 큰 이유는 '의사의 시술경험과 능력에서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시술방식, 보형물 제조사(폴리텍,엘러간) 및 사이즈는 가격 형성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 10곳 중 3곳은 지금 특별 할인 이벤트 진행 중

전화문의 결과 10곳 중 대부분의 성형외과가 가슴성형 수술비용으로 700만~900만원의 가격을 제시했으나, 종전 비용에 비해 눈에 띄게 저렴한 가격을 알려주는 성형외과가 3곳 있었다.

바로 코리아 성형외과의원, MVP 성형외과의원, 더라인 성형외과의원이다.

이들 세 성형외과는 현재 물방울 보형물 성형수술 특별 프로모션 기간으로 다른 곳에 비해 크게는 470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세 성형외과 모두 마감기간은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으나 언제 마감될지 모르므로 이번달 안으로 내원 상담 받을 것을 추천했다.

병원별로는 코리아 성형외과가 450만원(부가세 별도)으로 가장 저렴했고, 더라인 성형외과(630만원/부가세 별도)는 신사역으로 병원을 확장한 기념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인만큼 고객들에게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VP 성형외과는 부가세 포함 689만원으로 정품 승인을 받은 다양한 제조사의 보형물을 체형별로 맞춰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 보형물 제조사 다양…병원 모두 '정품 사용' 인증

조사대상 10개 의원중 4곳이 폴리텍社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3곳이 엘러간社 제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3곳 중 2곳은 폴리텍과 엘러간을 비롯한 다양한 정품 보형물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으며, 코리아 성형외과는 실리메드 제품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실리메드 역시 FDA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정식 허가된 보형물이다.

특히 MVP성형외과는 현재 다양한 보형물을 사용중에 있지만, 수술 시 보형물 인증서 등 안전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하면 이상적인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현재 많은 성형외과들이 엘러간 또는 폴리텍 사의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원진성형외과/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

한편, 이름을 밝히지 않은 성형외과 한 관계자는 “물방울 보형물 가슴성형은 다른 보형물 가슴성형수술에 비해 훨씬 난이도가 높으므로 비용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이 관계자는 “수술방식 및 보형물의 종류는 의료소비자의 가슴 형태 및 크기와 체질에 따라 결정되므로 여러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방법과 사이즈를 선택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