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성 이벤트가 아닌 연중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노력

[컨슈머치 = 이지애 기자] “ 한 분이라도 더 새로운 세상과 만나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실로암시각장애복지관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설명 : 박유진 위메프 기업소통부문 총괄디렉터(왼쪽),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박지훈 사무국장(오른쪽)이 MOU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창립 후 5년 동안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 위메프는 앞으로 ‘가장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는 목표를 새롭게 결정하고 가장 먼저 시각장애인 무료 개안수술 지원을 위한 꼼꼼한 장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그 동안 위메프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3가지 방향을 큰 축으로 전개됐다. 첫 번째는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 산학협력 강화, 두 번째는 생명의 가치를 환기시키기 위한 유기견 지원, 그리고 2015년부터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실질 활동으로 저소득층 시각장애인 지원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MOU는 3가지 핵심 목표로 ▲시각장애인 지원 활동에 대한 공동 홍보 ▲시각장애인 개안수술비 지원 ▲ 시각장애인 경제활동 지원 등을 세웠다.

위메프 박유진 기업소통부문 총괄디렉터는 “위메프의 사회공헌 활동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일관성과 꾸준함이다. 1회성 기부 이벤트가 무슨 의미를 가질 수 있겠는가?“라며 “작은 부문이라도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운영하려고 애쓰고 있다. 2015년에는 우선적으로 저소득층 시각장애인분들의 무료 개안수술 지원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