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섭 은행장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으로…” 고객과 소통 강조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이 고객에게 신뢰받는 은행으로 한 단계 더 올라서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마음을 다한 고객중심의 경영으로 고객감동을 이끌어낼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이경섭 은행장, 신입행원에 “효도하는 마음으로 고객 응대” 강조

지난 19일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청주교육원에서 열린 신입행원 입문교육 수료식에 참석해 신입행원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 이경섭 농협은행장이 신입행원 교육을 수료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

이날 이경섭 은행장은 “금융의 경쟁력은 고객에게 나온다”며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해라”고 강조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때라며 미국 왓킨스사의 영업왕 빌포터를 예로 들어 소통과 신뢰를 통한 고객감동 또한 중요하다고 말했다.

은행원으로서의 전문성을 키워줄 것도 함께 주문했다. 전문성을 길러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고객중심경영 위한 소통 채널 ‘NH-오프라인 고객패널’ 모집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하기 위해 제6기 ‘NH-오프라인 고객패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농협은행 홈페이지(http://banking.nongh! yup.com)를 통해 22일~ 3월 6일까지 지원받는다.

지원 조건은 워드프로세스 사용과 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한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NH농협은행, 제6기 'NH-오프라인 고객패널' 모집

제6기 ‘NH-오프라인 고객패널’은 테마제안 활동을 통해 농협은행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에 대한 테마과제 활동, 은행업무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제시, 토론회 참여 등 오프라인 중심으로 활동하고 활동기간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고객패널에 대해서는 활동비 지급, 우수고객 우대서비스 제공, NH우수고객쇼핑몰 이용혜택 등이 제공된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진 ‘NH-고객패널’제도를 통해 올해는 고객패널 제안을 정책반영에 적극적으로 추진, 내실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백태일 영업추진부장은 “농협은행의 최우선 경영가치는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은행이 되는 것”이라며 “NH-고객패널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얻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