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금액에 따라 해외여행상품권 등 다양한 사은품 증정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조특법 개정에 따라 2년간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해외주식비과세펀드가 지난 29일부터 판매 개시되면서 은행과 증권사의 고객 유치 이벤트가 뜨겁다.

해외주식비과세펀드는 해외상장주식에 60% 이상 직·간접적으로 투자되는 펀드에 대해 1인당 3,000만 원 한도로 10년간 매매 평가차익과 환차익에 비과세 혜택을 주는 상품이다.

해외주식비과세펀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어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를 포함해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다는 점, 최장 10년 동안 비과세혜택이 있기 때문에 적립식투자나 포트폴리오투자를 통해 다양한 수익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점. 언제든지 환매가 가능하고 비과세혜택도 적용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점 등이다.

▶신한·국민은행 가입고객 대상 해외여행상품권 등 경품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과 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9일부터 소득수준 상관없이 소득세법상 거주자 요건만 충족하면 가입할 수 있는 해외주식비과세펀드를 판매 중이다.

 

신한은행은 4월말까지 해외주식비과세펀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하며 적립식의 경우 월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 36개월 이상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상품권을, 거치식은 1,000만 원 이상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1만 원 상당의 SPC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300만 원 상당의 해외여행상품권(1명)과 공기청정기(10명), 5만 원 주유상품권(40명)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5월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투자전용펀드 가입하고, 해외여행 떠난다고 전해라~♬”이벤트’를 실시한다.

1,000만 원 이상 가입고객 전원에게 핸드폰 보조 배터리를 지급하며, 1,000만 원 이상 가입고객과 적립식 20만 원(자동이체 등록 3년이상)이상 가입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28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외주식 비과세펀드는 주식형펀드로서 투자위험이 크기 때문에 절세효과만을 노리고 투자하기 보다는 자신의 성향에 맞는 상품과 투자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장기간 비과세혜택이 부여되는 만큼 적립식투자와 선진국, 신흥국, 헬스케어펀드 등 테마펀드에 골고루 분산해서 가입할 것을 권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동부증권 가입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 증정

한국투자증권(사장 유상호)과 동부증권(대표 고원종)은 5월 말까지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의 이벤트는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에 10만 원 이상 가입 시 5,000원 상당의 미세먼지 차단마스크를 선착순 7,000명 에게 제공하고 가입금액에 따라 1,000만 원 이상은 1만 원 모바일 상품권, 2,000만 원 이상은 2만 원 모바일 상품권, 3,000만 원 이상은 3만 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가로 이벤트 종료 후에는 1,000만 원 이상 가입고객 중 3명을 추첨해 300만 원 여행상품권을 지급한다.

동부증권은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가입 시 금액에 따라 2만~8만 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증권 전국 영업점과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