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2016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올 2분기 매출 2,106억 원, 영업이익은 103억 원, 당기순이익은 298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 NHN엔터테인먼트가 2016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출처=NHN엔터테인먼트)

이번 분기 매출은 전년비 67.7%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순이익은 1,159.8% 증가했다.

먼저 모바일 게임은 일본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라인팝2’, 한국에서는 ‘프렌즈팝’과 ‘크루세이더퀘스트’의 견조한 성과로 전년비 60.8% 성장한 70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59%로 나타났으며,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6%, 일본 등 해외 비중이 54%다.

PC온라인 게임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규제 변화로 인해 전년비 5.7% 성장한 496억 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전년비 158.9% 증가한 910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규 연결 법인인 벅스와 에이컴메이트의 영향으로 전년비 성장폭이 컸으며, 프로야구 시즌 개막으로 티켓링크 야구 티켓 판매가 늘면서 전 분기 대비로도 증가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기타 매출을 세부적으로 보면 NHN테코러스와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은 209억 원,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는 408억 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는 219억 원.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75억 원을 기록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2016갓오브하이스쿨>이 지난 달 출시와 함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앵그리버드와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라인러쉬>, <라인팝2>의 차기작 등의 신작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어 남은 하반기를 더 기대하게 된다”면서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페이코를 기반으로 신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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