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중견·중소기업들이 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을 연동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이용할 수 있는 'T비즈 그룹웨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T비즈 그룹웨어는 로그인 한 번으로 메일, 전자결재, 문서·일정관리, 메시징 등 다양한 업무 기능들을 통합 업무 포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다.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aaS)형 그룹웨어 서비스로 IT전문인력이 없는 중소기업들도 시스템 도입과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메일 기능만 필요한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기업용 메일 솔루션인 T비즈 메일을 별도로 제공한다.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골라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T비즈포인트(www.tbizpoint.co.kr) 웹사이트에서 기업회원으로 가입하면 조직도, 게시판, 기업용 웹하드 등 기업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T비즈 그룹웨어, T비즈 메일 런칭으로 SK텔레콤과 구글이 함께 제공하는 모바일 오피스 상품인 '오피스팩'과 함께 다양한 업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T비즈 그룹웨어 등의 런칭에 맞춰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사에게 와이브로 4개월 무료 제공 또는 SK주유권 제공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T 비즈포인트 웹사이트(www.tbizpoint.co.kr)와 고객센터(1600-2552)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