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인공 지능 활용 주문 서비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플랫폼 사용해 '간편'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롯데GRS(대표 남익우)가 무인 주문 기기, 스마트 오더 등에 이어 인공 지능(AI)을 활용한 주문 채널 서비스 '카카오톡 챗봇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

카카오톡 챗봇 주문 서비스는 카카오 챗봇이 매장 직원의 역할을 수행해 대화하듯 간편한 주문이 가능한 서비스로 위치 기반 서비스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안내하고, 별도 대기 시간 없이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다.

사용법은 롯데리아 또는 엔제리너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챗봇으로 주문하기'를 누르거나, '롯데리아 챗봇', '엔제리너스 챗봇'을 검색해 대화를 나누면 된다.

이후 인근 매장을 선택하면 베스트 메뉴가 자동으로 추천되고, 원하는 메뉴가 없는 경우 키워드 검색 하거나, 하단의 버튼으로 호출하면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대화형의 문장의 의도를 파악해 챗봇이 이해하고 답변한다.

롯데GRS는 '카카오톡 챗봇 주문 서비스'를 전국 롯데리아 1,007개, 엔제리너스커피 504개 매장에서 주문이 가능하고, 오는 15일까지 L.pay로 주문 시 선착순 1만명에게 2,000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챗봇 주문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가 불필요하고, 언제 어디서든 이용가능하며, 방문 전 주문 및 결제를 통해 내가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의 주문 서비스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