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경선이 논란이다.

더불어민주당 우기종 예비후보는 25일 오후 김원이 예비후보의 불법 선거운동에 대해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직권 조사를 요구하는 긴급 성명을 발표했다.

출처=우기종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무실
출처=우기종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무실

우기종 예비후보는 김 후보 측으로부터 중앙당 선관위에 고발당한 사실을 먼저 언급했다. 

김 후보 측 주장은 ‘유권자 식사대접을 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한 행위’, ‘뉴스 기사에 김 후보의 이름이 언급되지 않았는데 사용한 행위’, ‘검찰이 수사에 착수하지 않았는데 착수했다는 표현을 쓴 행위’가 선거법 위반이라는 것이다. 

이에 우기종 예비후보는 "김 후보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된 언론 보도는 의심할 수 없는 팩트로 구성됐다"고 주장했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김 후보의 측근이 지역주민 10여 명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이어 선거사무소로 안내해 김 후보를 소개하고 인사를 나누는 등 제보자의 진술을 인용했다.

더불어 지난 25일에는 제보를 받고 이를 검찰에 고발한 고발자의 인터뷰가 보도됐으며, 이 인터뷰에서 지난 14일에 검찰 고발, 18일에 검찰 조사를 받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이 사건이 27일부터 실시하는 경선은 물론이고 본선거에서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선거법 위반 혐의는 국회 법사위원인 박지원 의원에게 호재가 될 것이 분명하다"고 우려했다.

이어 그는 "김 후보 측이 계속 모르쇠로 일관하고 도리어 적반하장격으로 흠집내기를 계속하는 상황을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더욱 분노하는 것은, 단순한 권리당원 초과조회를 당원명부 불법유출로 몰고간 김 후보의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도 당은 어떤 제재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며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중대한 선거부정행위가 발생했고 어떤 경선 결과도 무효가 될 수 있는 비상상황이라고 규정하면서 세 가지를 더불어민주당 선관위와 김 후보에게 강력히 촉구했다.

▲당 선관위는 목포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경선과정을 직권조사하고 결과에 따라 엄중히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할 것▲김원이 후보는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실토하고 법적 정치적 책임을 회피하지 말 것 ▲경찰과 검찰은 고발된 내용을 신속하게 수사해 혹여 정치적 중립성을 의심받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것 등 세 가지다.

우기종 후보는 "우기종은 오직 목포와 목포시민만을 믿고 경선 승리와 본선에서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