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엄격하게 심사해 부여하는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출처=우리카드
출처=우리카드

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카드가 조직의 체계와 운영에 있어 환경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관련 규격 및 지침에 따라 환경 개선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카드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 구축에 힘써왔고,‘ISO 14001’ 인증을 통해 이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게 됐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한 요소인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그린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달 5일 ESG경영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ESG GREEN 선포식’을 개최하며 ESG경영을 본격화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12일에는 국내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로 2억 달러 규모의 해외 ESG 채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ESG 경영 관련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컨슈머치 = 임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