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이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해 ‘레모나산’, ‘레모나톡톡’ 2종을 출시한다.

경남제약은 이번 협업을 통해 ‘레모나톡톡’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을 선출시하고 ‘레모나산’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10포, 50포, 70포, 150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레모나톡톡’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은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과 새콤달콤한 복숭아 맛이 특징인 비타민C 제품이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가 파티 테마로 디자인돼 입에 넣자마자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이 귀엽게 표현됐다.

출처=경남제약
출처=경남제약

이 제품은 1포(2g) 에 비타민C 50mg를 비롯해 아연, 칼슘, 비타민D가 부원료로 포함돼 온 가족 영양 간식으로 적합하며, 10포 구성으로 판매된다.

국내 최초 분말 비타민C 제품인 ‘레모나산’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새롭게 변신한다.

‘국민 비타민’으로도 잘 알려진 ‘레모나산’은 달지 않고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지난 1983년 출시된 이후 경남제약의 스테디셀러이자 장수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레모나산’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 튜브, 네오, 무지, 제이지, 프로도, 어피치, 콘 등 8종이 적용됐다. 10포, 50포, 70포, 150포로 구성됐으며, 추후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50포, 70포, 150포는 레모나 틴케이스에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가 디자인돼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스틱포마다 ‘오늘도 행복하셔’, ‘개피곤 날려버리셔’, ‘언제나 고마우셔’ 등의 문구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덕후들은 물론 평소 레모나산을 즐겨 먹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모두 담아내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출시와 동시에 레모나를 재미있게 표현한 ‘맛있게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으로, 시즌마다 카카오프렌즈와의 다양한 영상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모나산’, ‘레모나톡톡’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H&B스토어, 대형마트, ‘레모나 프렌즈몰’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단 하루 간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