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리아 배스킨라빈스가 해남군청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해남의 특산물인 고구마 소비 활성화를 지원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5일 전라도 해남군청에서 비알코리아 도세호 대표와 명현관 해남군수가 참석한 농가 상생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출처=SPC그룹
출처=SPC그룹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구매하고, 배스킨라빈스 제품 품질과 경쟁력을 높이는 등 상생을 모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배스킨라빈스는 해남 지역 농가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고구마를 약 17톤 수매한다.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해남산 고구마를 활용해 10월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치즈 고구마구마’ 아이스크림과 ‘치즈 고구마 케이크구마’ 등 고구마의 고소한 맛을 배스킨라빈스만의 맛으로 재현한 신제품은 10월 1일부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질 좋은 국내산 농·특산물을 활용하는 등 지역 농가와의 상생 전략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이와 함께 고품질의 국내 원료 수급을 통해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신제품도 활발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작년 10월에도 강원도 평창 감자를 원료로 한 ‘미찐 감자’ 아이스크림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컨슈머치 = 구진서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