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GS25 ▲GS샵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전 유통 채널이 총 출동하는 쇼핑 축제 'GS상상초월'을 개최한다고 했다.

'GS상상초월'은 1년에 5월, 10월 두 번 열리는 GS리테일의 최대 쇼핑 축제다. 단기간 열리는 여느 유통업계 행사와 달리 한달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은 세계적인 팝아트 디자이너 케니 샤프와 손잡고 ‘상상 이상의 쇼핑 유니버스'를 테마로 'GS상상초월'을 기획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아트 마케팅에 열광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추진한 이색 협업이다. 

'GS상상초월'을 위한 핵심 협업 결과물은 케니 샤프의 대표 작품인 ‘블롭’ 시리즈로 디자인한 한정판 굿즈 ▲'콤팩트 캐리어' ▲'보스턴백' ▲'피크닉 매트' 3종이다. 각 유통 채널별 행사 상품을 GS페이 등으로 구매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일정 구매 횟수, 구매 금액 충족 시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다.

출처 = GS리테일
출처 = GS리테일

행사 기간, 각 유통 채널은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GS25는 무려 1500여 개 상품을 1+1, 초특가 등의 행사로 선보이며, 5월 첫째주(10일간) '상상을 초월하는 범상치 않은 한주' 테마로 파격 행사를 함께 운영한다. 또, 케니 샤프와 협업한 한정판 수제맥주, 와인을 단독 판매한다.

GS샵에서는 TV홈쇼핑을 통해 30여개 메가 히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상상초월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TV홈쇼핑, 마이샵, 샤피라이브 3개 채널 통합 브랜드 행사를 전개한다. 또, GS샵 앱을 통해 1만 원 이상 구매 시 명품 가방 등을 지급 하는 경품 이벤트와 브랜드 행사 상품 5만 원 이상 구매 시 20% 적립금(최대 5만 원)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1주차 '우월한우 먹는 날' 행사를 시작으로 매주 과일, 수산물, 한돈 등의 대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와 함께 GS페이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행사를 준비했고, GS프레시몰은 1+1, 초특가 행사, 대규모 경품 이벤트 및 행사 상품 7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더팝 리워즈,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 더팝 리워즈를 쌓아주는 행사를 전개한다.

이외에도 GS리테일은 자체 배달 플랫폼 '우딜 주문하기'를 통해 GS25, 우리동네마트(GS더프레시) 상품 주문 시 최대 2만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풍성한 행사를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대 혜택을 제공하고자 GS리테일의 유통 역량을 총 동원해 이번 GS상상초월을 진행한다"며 "GS상상초월을 국내를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중점 육성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