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오는 25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대구, 강진, 문경 등 국내관광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는 원데이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휴가철을 맞아 국내여행 활성화, 지역사회 소비진작을 돕고, 파트너사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출처=롯데홈쇼핑
출처=롯데홈쇼핑

이달 23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관광전’ 참여의 일환으로, 행사 최초로 현장에서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한다. 

‘지역 특산물, ‘바캉스’, ‘체험활동’, ‘문화예술’ 등 4가지 주제로 총 5시간에 걸쳐 릴레이 생방송을 선보인다. 강진, 인천, 고령, 대구, 당진, 문경, 제주 등 지역의 숨은 명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예정이다.  

25일 오전 11시부터 ‘랜선여행’을 콘셉트로 지역 특산물, 이색 여행코스를 소개하는 모바일TV 프로그램 ‘더 힐링 라이브’를 통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전 11시에는 ‘강진책빵’, ‘영랑차’ 등 전남 강진의 인기 특산물을 선보인다. 

오후 1시 30분에는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대구 시티투어’ 등 인기 여행지부터 ‘백령도 1박2일’, ‘경북 고령 문화재 여행’, 등 숨겨진 여행 명소도 선별해 선보인다. 

오후 3시에는 경북 대구의 유명 농장과 협업해 ‘딸기잼’, ‘딸기청’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대구와 고령을 연계한 체험 상품도 선보인다. 

오후 4시에는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회’ 등 문화예술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를 열고, 생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쿠폰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정운영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관광상품 특집 모바일 생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지역사회 경기 회복,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등 좋은 취지와 재미를 결합한 모바일 여행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국내여행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