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유튜브 공식 채널인 ‘엑스타 TV’에서 신규 코너를 선보인다.

엑스타 TV는 지난 2019년 4월 론칭 이후 약 2년만에 국내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았다. 

현재 구독자 13.5만 명(2023년 2월 기준)으로 국내 타이어 기업 중 최대 유튜브 구독자수를 보유하며 경쟁사에 비해 독보적인 기록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현재 엑스타 TV 채널에서는 ▲Brand Campaign ▲Entertainment ▲Collabo ▲Sports ▲Tire ▲All about 금호타이어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출처=금호타이어
출처=금호타이어

이번 신규 코너는 2가지로 ‘또로로로 챌린지’, ‘3분 타이어’이다. 

‘또로로로 챌린지’는 금호타이어의 대표 광고 캐릭터인 또로로로가 매월 직접 거리로 나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캐릭터 스트릿 대결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이벤트 참여자 중 10명을 선발해 또로로로 후드티를 증정한다. ‘3분 타이어’는 타이어의 역사, 스펙 등 타이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3분 안에 알기 쉽게 구독자에게 전달하는 코너이다.

윤장혁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그에 대한 대표적인 수단이 ‘엑스타TV’로써 금호타이어와 소비자들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또한 금호타이어의 대표 캐릭터인 또로로로를 통해 금호타이어라는 기업과 타이어라는 저관여 제품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또로’와 ‘로로’는 2010년 개발된 캐릭터로 소비자들에게 타이어의 기능과 안전을 강조하면서 자연스럽게 ‘금호타이어’라는 기업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있다. TV광고, CGV 극장 대피도 안내 광고 및 골프존 비상대피도 안내 광고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컨슈머치 = 고준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