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이달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2회차 분양에 나선다.

동탄2택지개발지구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DL이앤씨는 앞서 지난 3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1회차(437세대) 분양했으며, 이번 2회차는 기존 계획했던 분양 시점(8월)을 앞당겨 선보이게 됐다.

2회차 공급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99㎡A 99세대 ▲99㎡B 48세대 ▲99㎡C 95세대 ▲99㎡D 24세대 ▲99㎡E 24세대 ▲99㎡F 3세대 ▲115㎡A 34세대 ▲115㎡B 36세대 등 총 363세대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지역과 지리적으로 인접해 직주근접 배후 단지로 주목받는다. 여기에 신주거문화타운에서는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분양관계자는 설명했다.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스템 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사업시행자로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LH에서 각종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하면서 이르면 오는 2026년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와 인접해 직주근접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주 근로자만 4만여 명으로 추산되면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란 분석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출처=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출처=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들어서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반도체 호재에 힘입어 시세가 상승 반전한 동탄2신도시에 진입할 수 있는 마지막 계획지구로 눈길을 끈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336만8000㎡ 부지에 1만7000여가구가 들어선다. 동탄2신도시의 7개 주거지구 중 가장 크고 공원 및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39%를 차지할 만큼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또 남동탄과도 인접해 이미 조성이 완료된 호수공원과 상업시설, 학원가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여기에 반도체 업종에 종사하는 고소득층 유입까지 기대되면서 신주거문화타운이 동탄2신도시의 신흥 부촌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되는 유일한 e편한세상 브랜드로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개발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를 소유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거 쾌적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먼저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간 간격을 크게 넓혔으며, 이를 통해 저층 세대도 우수한 일조권을 누릴 수 있다. 세대당 주차 대수도 1.79대에 달해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이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지역도(출처=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지역도(출처=DL이앤씨)

동탄2신도시 내 최고 수준인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근 강남권 주요 정비사업에 적용되면서 선호도가 높아진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들어선다.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전체 스크린타석이 개별로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키즈체육관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중앙에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dePOEM Park)’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 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MISTY FORET)’가 도입돼 단지 곳곳에서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2022년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국토교통부가 발표하는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3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의 공급으로 시공 안정성을 확보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되면서,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는 자유롭다는 장점도 지닌다.

현재 화성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이고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면 보유 주택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저가점자 및 유주택자도 100% 추첨제를 통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희소가치 높은 상품성과 더불어 분양가 상한제와 100% 추첨제를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주택전시관은 이달 중 2회차 분양을 맞아 재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1회차와 동일한 2024년 12월이다.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