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탐방] 대학병원급 시설 자랑…예쁜성형을 넘어 '행복한 성형' 추구

   
▲ 압구정역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아이디병원 전경.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얼굴뼈 성형을 위해 특화된 센터를 개설해 각 분야별 전문의료진이 협진하는 체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자는 지난 달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지하 2층 지상 5층의 아이디병원을 찾았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은 메이크오버쇼 렛미인1,2에 이어 시즌 3에도 렛미인 닥터스로 참가하게 됐다.

아이디병원은 시즌 2에서 기적을 보여준 착한누나 허예은, 가슴없는엄마 박화성 씨 처럼 성형수술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감을 갖게하는데 중심을 두고 있다.

이 병원 한 관계자는 "이달부터 ‘행복한 성형’ 캠페인을 진행중"이라며 "예뻐지기만 하는 성형이 아니라 환자가 행복해지는 성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 행복한 성형은 걱정이 없는 안전한 성형, 개성이 살아있는 예쁜 성형, 자신감을 찾아주는 성형 ,편안하고 즐거운 성형"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병원은 대학 병원급 안전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환자가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수술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조건 수술을 권하는 상담이 아닌 환자의 얼굴을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꼭 필요한 수술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 수술전과 후가 한결 같은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중"이라고 전했다.

   
▲ 6월부터 '행복한 성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얼굴행복’을 찾아 주고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등과 연계해 소외계층 및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안면기형 아동에게 무료수술을 해주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외국인 전담 상담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이 해외에도 널리 알려져 해외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해외 환자를 위해 외국인 전담 상담원을 배치했으며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공항픽업 및 호텔예약서비스도 제공한다. 외국인 환자를 위한 안락한 휴식공간도 자랑거리다.

실제로 이 병원은 중국인을 비롯 각국의 상류계층이 줄지어 찾고 있다.

   
                        ▲ 1층 VIP라운지모습, 안락하고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 ID카페 모습, 접수 및 상담 환자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고객에게는 무료로 음료가 제공된다

얼굴뼈 성형수술의 경우 다른 수술에 비해 환자가 부담을 많이 갖는데 언어장벽이 있는 외국인들은 특히 더하다.

병원측은 대기하고 있는 외국인 환자의 긴장을 풀어주고 기분전환을 위해 1층 로비에 고급카페를 운영,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고객들의 기호에 맞게 음료를 제공해 준다.

병원 관계자는 "특히 양악수술은 수술 후 2~3일 정도의 입원기간이 필요한데 이때 외국어가 가능한 전문 간호 인력을 배치해 환자의 회복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 수술실 모두 화재에 견딜 수 있는 내화구조로 만들어졌다.
   
▲ 수술실 내부 모습

아이디병원은 30병상 규모의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6개 수술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병원 4,5층에 각각 8개 씩 총 16개 입원실이 있다. 

   
▲ 입원실 내부 모습, 환자들의 수술후 회복을 위해 마련된 공간.

이들은 수술후 환자들의 회복을 위한 공간으로서 양악 수술은 2박 3일, 안면윤곽수술은 1박 2일 일정으로 입원을 한다.

아이디병원은 턱교정센터, 안면윤곽센터, 돌출입센터, 턱관절센터, 치아교정센터, 마취통증센터, 비수술안면윤곽센터, 눈,코 성형센터 등 전문화된 8대 전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양악수술센터와 협업하고 있는 ID치과 전경,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 양악수술 후 발생될 수 있는 부기와 피부 처짐에 대비하기 위한 피부 관리실.

또한 얼굴뼈 성형수술에 관련된 성형외과,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이비인후과, 마취과 등 5개의 진료과목, 20명의 전문의가 협진을 함으로써 원스톱 진료가 가능하며 마취과 전문의 4명이 상주해 수술단계별로 환자의 상태를 점검한다.

   
▲ 쁘띠,눈,코,가슴 성형 센터 입구
   
▲ 쁘띠 성형이 이뤄지고 있는 '필러존'모습, 필러는 레스틸렌 정품만 사용한다.

병원건물은 성형외과 전용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특히 건물전체 무(無)정전시스템은 여름철 에너지부족에 따른 대비로 환자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시스템이다.

병원 관계자는 "뿐만 아니라 무균에어샤워시스템과 수술환자를 배려한 개인용 컴퓨터와 퇴원 환자를 집까지 데려다주는 리무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최신 3차원 CT촬영장치로 수술전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받을 수 있다.

 

   
▲ 정전이 되더라도 수술기기나 컴퓨터에 바로 전기를 공급함으로써 정전을 예방해주는 무정전전원시스템. 이로 인해 전력난이 우려되는 여름철에도 환자들은 안전하게 수술받을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은 장비에 있어서도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최신식 안면전용컴퓨터촬영기, 종합얼굴뼈분석시스템과 성형시뮬레이션시스템, 제세동기, 광삽관시스템, 호기이산화탄소측정시스템 등 대학병원 수준의 안전장비를 구비했다, 

병원 관계자는 "성형수술을 고려한다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성형 분야에 대해 어느 병원이 전문병원이고, 어떠한 체계에 따라 수술이 집도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꼼꼼하게 성형외과의 시스템도 파악해보고 또 수술 후기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그는 "그리고 성형수술을 대하는 환자 자신의 마음가짐도 중요하다"면서 "성형에 모든 것을 의존하거나 지나친 기대감을 갖지 않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며 자신이 진정 원하는 모습이 무엇이고, 어떤 콤플렉스를 극복했을 때 만족도가 높을 것인지를 명확히 하고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단지 TV에 나오는 연예인처럼 예쁜 얼굴을 갖고 싶다는 마음보다는 자신에게 조화로운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얻으라"고 조언했다.

   
▲ 의료진 모습. 오른쪽 세번째가 박상훈 대표원장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