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밀집지역 및 지방 주요 기지국 용량 증대

[소비자고발신문 = 이용석 기자]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통화량 소통 대비, 사전 점검 및 최적화를 실시하고 현장요원을 증원하는 등 설 연휴 기간 동안 상암사옥에 종합상황실을 개소하고 24시간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한다.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설 연휴 통화량 소통대책기간 중 LG유플러스는 전국의 고속도로를 비롯 고속도로 분기점, 휴게소, 톨게이트, 나들목 등 교통 체증으로 통화량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 지난해 통화량 추이를 분석해 통화채널카드를 추가 증설했으며 이동기지국 장비의 비상운영대기를 완료했다.

   
▲ LG유플러스는 이번 설 연휴 통화량 급증에 대비해 주요 밀집지역과 지방의 주요 기지국 등을 점검하고 비상운영체제를 갖췄다(출처=LG유플러스)

그리고 고속철도역, 고속터미널, 쇼핑몰, 전통시장과 묘지 등 유동인구 밀집 예상지역에 대해 최적화 작업과 장비점검을 완료한 상태이며, 공단이나 공장 지역의 정전에 대비 별도의 비상 발전기를 준비해 놓은 상태이다.

특히 LTE-A & VoLTE 서비스는 최고의 전국 커버리지(서비스 지역)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기대도 큰 만큼 만반의 준비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로 했다.

또한 명절 특성상 특정지역의 통화량 증가로 인한 통화품질 저하 및 장애 발생에 대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평상시의 2배 수준의 현장요원을 증원했으며, 지방의 통화량 증가에 대비, 주요 기지국의 가용한 용량을 증대해 설 연휴에 몰리는 귀향객에게 원활한 통화품질을 제공하고 교통 체증 등 유사시의 통화량 폭증에도 대비해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또한 전국 주요지역 및 고속도로 주변 등 기지국의 용량을 추가로 증설해 귀향 및 귀성 시 음성 및 영상통화는 물론, 교통정보, 주유소 및 맛집 검색, 모바일 게임 과 뮤직 등의 콘텐츠 및 모바일 앱(App)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