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전 규격 6만km의 마모수명 보증

[컨슈머치 = 박종효 기자] 금호타이어가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 '솔루스(SOLUS) TA31'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솔루스(SOLUS) TA31은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로, 부드러운 승차감이 특징인 기존 솔루스 시리즈에 저소음과 동급대비 마모성능, 주행성능을 강화시킨 제품이다. 솔루스 TA31은 14~18인치까지 총 39개의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된다. 규격이 폭넓은 만큼대형/중형/소형 차급별 특성을 고려해 인치 별로 각기 차별화된 최적 성능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프리미엄 타이어 '솔루스 TA31'을 출시한다(출처=금호타이어)

타이어 트레드는 최적의 블록 및 패턴 배열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블럭강성을 강화해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성능을 향상시켰다. 자체 테스트 결과 경쟁사 대비 제동거리가 약 2m 단축됐다. 트레드 중앙부에는 4개의 넓은 직선형 배수홈을 설계하고 딤플(Dimple)을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능을 향상시킨 것도 특징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차세대 컴파운드(고무화합물)를 적용해 경쟁제품 대비 마모성능을 극대화 했다. 이에 따라 전 규격 6만km의 마모수명을 보증한다.

한편 솔루스 TA31은 현재 크라이슬러의 중형세단 '올 뉴 200'에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 중이다. 미국 미시건주 스털링 하이츠 공장에서 235/45R18 규격이 장착된 차량이 생산되고 있으며 북미, 남미, 중동,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1월 북미 국제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올 뉴 크라이슬러 200'은 올 연말경 국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박동주 PC개발담당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제품 대비 소음성능, 내마모성, 승차감, 핸들링 및 연비성능 등 모든 면에서 최대 10%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고객의 차량 특성에 적합한 밸런스를 구현한 새로운 프리미엄 타이어가 될 것"이라며,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규격, 대중성을 무기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내수 및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