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날씨가 연일 계속되면서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외출이나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달콤한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도 거리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렇다고 그들의 데이트를 시샘하고 견제할 필요는 없다. 커플들에게도 데이트 중에 괴로운 순간은 있게마련이다.
 
연인의 마음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한 데이트 코스, 맛이 없는 음식점 선택, 반복되는 데이트로 인한 지루함 등은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아야 할 데이트를 엉망으로 만든다. 
 
데이트를 앞두고 특별하면서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데이트 플랜을 세우고 싶다면 커플포털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맛집, 카페 등의 데이트 장소는 물론 지역별로 열리는 축제와 문화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커플포털사이트인 야놀자닷컴에서도 커플들의 완벽한 데이트코스 추천을 위한 ‘데이트&’(www.yanolja.com/V2/dateCourse)을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데이트&은 커플들이 요구하는 데이트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한 달 전 홈페이지 리뉴얼도 마쳤다.
 
이수진 야놀자닷컴 대표는 “커플에게 딱 맞는 데이트코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테마, 가격별로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3000개가 넘는 정보를 보유했다”며 “시즌마다 각 지역별로 개최하는 축제나 문화행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시즌 콘텐츠로 데이트 시기에 맞춘 코스 수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데이트&을 이용하면 데이트코스로 선정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얻을 수 있어 데이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데이트&의 데이트리포터 코너에서는 최신 유행하는 데이트정보를 위주로 드라마 속 명장면에 등장한 장소나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이색거리 등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특정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집중 탐구하는 추천 데이트 리뷰와 연애 초보이거나 색다른 데이트를 원하는 커플들에게 한 달간의 데이트 플랜을 미리 세울 수 있는 데이트 캘린더 등을 제공한다. 
 
한편 야놀자닷컴의 데이트&은 어플리케이션(앱)으로도 만날 수 있다. 주변의 데이트 장소 검색 및 현장 쿠폰 발급 등의 기능을 갖췄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