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에 좋은 곡물 및 견과류 및 스트레스 예방에 좋은 제품까지 다양

[컨슈머치 = 이지애 기자]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장기간 이어온 공부에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로 정신력과 체력 모두가 떨어지기 쉬운 시기.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똑똑한 식단 및 건강관리, 휴식조절 등으로 두뇌 컨디션을 최고조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식품업계에서는 오랜 수험생활로 지친 수험생들의 두뇌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제품을 선보이며 보다 효율적인 수능준비를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 인생의 중요한 시험을 앞둔 예민한 시기의 수험생들이 몸과 정신건강 모두에 좋은 식단을 통해 모두 건강하게 시험을 치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험생의 두뇌활동을 돕는 식품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앉아서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 영양 높은 식사와 간식은 필수적이다. 식단은 DHA 함량 및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견과류 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통곡물과 과일, 뇌세포 활성화 성분을 함유한 카레 등 두뇌건강과 포만감 모두를 만족시키면서도 소화가 잘 되는 건강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청정원 카레여왕, 켈로그 그래놀라2종, 돌코리아 후룻앤넛츠(왼쪽부터)

켈로그의 그래놀라 시리얼 2종인 ‘크렌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와 ‘코코넛 그레이프 그래놀라’는 고소한 곡물과 함께 다양한 과일과 견과류가 들어 있어 수험생 두뇌 활동을 돕는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귀리, 칼슘과 식이섬유가 많은 보리, 비타민E가 함유된 통밀, 고소한 옥수수와 쌀 등 몸에 좋은 다섯 가지 곡물로 완성된 후레이크에 오트와 밀을 꿀로 둥글게 뭉쳐 구워낸 그래놀라가 더해져 출출할 때 포만감과 함께 소화를 도우며, 비타민C가 풍부한 크렌베리와 쫀득한 식감의 청포도 같은 상큼한 과일과 함께 고소한 아몬드와 말린 코코넛이 더해져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수험생의 뇌혈관 순환을 촉진하며 다량의 비타민C성분을 함유한 유자를 이용한 간식도 소개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는 유자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유자 블렌디드 주스’를 선보였다. 국내산 유자와 얼음을 함께 갈아, 보다 시원하고 상큼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돌(Dole)코리아가 출시한 견과류와 건과일로 만든 프리미엄 데일리넛 ‘후룻&넛츠 골드라벨’은 수입한지 180일 미만의 고급 품종과 높은 등급의 신선한 견과류와 건과일 만을 사용해 수험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이다. 또한 데일리넛 상품 최초로 함유된 푸룬(말린자두)은 식이섬유가 사과의 12배, 비타민A가 사과의 24 배 가량 들어 있어 수험생 변비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뇌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커큐민 성분을 지닌 카레도 수험생에게 좋은 식품이다. 청정원이 출시한 프리미엄 요리카레 `카레여왕 로열 스파이스` 3종은 레드스파이시, 옐로크리미, 브라운리치로 구성됐다. 27가지 향신료를 해산물, 쇠고기, 닭고기 같은 주재료와 어울리도록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프랜차이즈 웰빙 죽 전문점 본죽에서는 여름의 차(茶)로 뇌 기능을 활발하게 해 두뇌회전을 돕는 효소가 들어있는 ‘오미자 아이스티’를 선보였다.

스트레스 및 우울증을 예방하는 식품

심리적으로 압박 받는 수험생의 식사나 간식은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구성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 떄, 스트레스 호르몬을 정상적으로 돌리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C, 심장건강에 좋아 심신을 안정시키는 오메가 3 등의 영양성분이 담긴 식품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코카콜라 5얼라이브, 동원F&B 동원연어, 올가 떠먹는두부, 퀴즈노스 쿨터키샌드위치(왼쪽부터)

연어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만든다. 동원F&B ‘동원연어’는 시중 연어캔 중 유일하게 고급 어종인 ‘코호(Coho) 연어’를 사용했으며, 연어 특유의 고운 붉은 색 근육에 있는 ‘아스타잔틴’이라는 물질은 코엔자임Q10의 15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 재생 및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의 ‘미닛메이드 5얼라이브(5 alive)’는 당근과 4가지 과일을 블렌딩한 신제품이다. 당근에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4가지 과일인 오렌지, 사과, 백포도, 망고의 과즙을 조화롭게 배합한 음료로, 칼로리는 낮고 스트레스를 물리치는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완벽한 스낵으로 꼽히는 당근을 과일과 함께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수험생 간식이다.

한편, 트립토판이라고 불리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을 지닌 칠면조 고기를 이용한 프리미엄 샌드위치 카페 퀴즈노스의 ‘쿨 터키’ 샌드위치는 콜레스테롤, 칼로리, 지방이 낮고 영양이 풍부해 ‘수퍼 푸드’로 알려진 칠면조를 재료로 사용한 고단백 보양 샌드위치 메뉴로, 수험생의 스트레스 감소와 여름철 보양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두부 또한 고단백 식품으로 세로토닌 분비를 활성화 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가 출시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컵 용기에 두부를 담은 ′올가 떠먹는 두부′는 연두부 형태로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가 낮아 수험생이 식사 대용식 혹은 간식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