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회사로는 최초로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3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Triple Crown)을 달성했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신용카드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3대 평가 기관의 카드 부문에서 최소 3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에 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K-BPI) 3년 연속 1위, 7월에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신한카드는 올해 상반기 중에 인터브랜드 대한민국 Top 10 브랜드(브랜드가치 2조 5천억원) 선정,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금융권 전체 1위, 아시안뱅커 국내 최초 베스트 신용카드사 선정 등 각종 평가에서 브랜드 파워를 증명한 바 있다.

이 같은 결과는 지난 2007년 통합 이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규모의 1등을 넘어 위대한 회사를 지향한다’는 의미의 슬로건 ‘BIG to GREAT’를 론칭한 이후의 각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것으로 자체 판단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올해 카드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상품 개발 체계인 ‘Code9(코드나인)’을 론칭하고, ‘Re:Frame’을 통해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혁신하는 등 브랜드가치 제고 활동을 착실히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개발한 23.5°, S-Line체크카드 등이 2개월 만에 50만 장을 돌파하는 등 고객의 호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것도 이번 성과에 큰 도움이 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신한카드는 각 팀별로 맡은 업무와 연관된 내용의 따뜻한금융 실천 과제를 반기에 하나씩 선정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전국 각지 지역아동센터 등에 현재 369개의 아름인도서관을 설치한 것은 물론, 최근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해외 최초 아름인도서관을 베트남에 개관하는 등 따뜻한금융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전 임직원이 정도영업, 고객 정보의 철저한 보호 등을 다짐하는 선언식을 개최했고,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 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따뜻한금융 체험방’을 설치해 전 임직원이 체험하는 등 각종 고객보호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BIG to GREAT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업의 모든 활동이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신한카드의 활동 하나하나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