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최은혜 기자]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웰던투 글로벌 프런티어 11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는 잡코리아 웰던투 글로벌 프런티어는 미래를 이끌어갈 대한민국의 대학생들이 세계 각국의 문화와 역사, 과학기술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학생 해외 탐방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정 주제와 자유 주제 두 부문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각 부문 별로 횟수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SNS 웰던투(www.welldone.to)를 활용함으로써 준비부터 활동까지 한 번에 정리가 가능, 활동이 끝난 후에도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소재 2~4년제 대학교 및 대학원 재·휴학생으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전국의 대학생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지역 균형 선발제를 실시, 올해도 서울·경기·인천·강원/대전·충청/경남·경북·대구·부산/광주·전라·제주 등 전국 4개 권역에서 지역별로 팀을 선발한다.

1차 서류예선에서 50팀을 선발, 2차 PT심사에서 25팀, 3차 심사에서 최종 15팀을 선발, 최종 선발팀에게는 팀 당 600만원의 탐방 지원금이 지급된다.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에서 우수한 인재를 키워내고 그 인재들이 세계 속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것이 웰던투 글로벌 프런티어와 잡코리아의 목표”라며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