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여름철 필수 아이템 설문조사 결과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한 낮의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한층 더 따가워진 햇살 아래, 소비자들의 선크림 수요가 늘고 있다. 이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자극은 줄이고 피부 보호는 더욱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다.

17일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위메프 2050 남녀 회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여름철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 자료제공=위메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자 하는 고객의 심리가 반영돼 선크림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선글라스, 면도기, 메이크업 제품 등이 여름철 꼭 챙겨야 할 필수품으로 꼽혔다.

선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선 케어 제품의 제형 역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기본 기능인 자외선 차단 역할에 충실한 선크림, 끈적임을 최소화한 선로션, 사용이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 등 다양한 기능에 초점을 맞춘 선 케어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선호하는 선 케어 제품은 어느 것일까.

위메프에서 운영 중인 뷰티 랭킹 사이트 위메이크뷰티(beauty.weamkeprice.com)가 발표한 선크림과 선로션 랭킹에 따르면, 관심지수 1~3위 모두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나타났다.

   
▲ 자료제공=위메프

선크림 제품 1위는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선로션 1위는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선밀크’가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선크림 랭킹에서는 ‘토니모리 마이 써니 퍼펙팅 선블록’과 ‘더페이스샵 내추럴 선 에코 피지 잡는 수분 선’이 2, 3 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이니스프리 에코 세이프티 퍼펙트 선블록’과 ‘어퓨 퓨어 블록 내추럴 데일리 선크림’이 그 뒤를 이었다. 선로션 랭킹에서는 ‘시세이도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과 ‘CNP차앤박 선블록 로션’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특히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는 218.90 관심 지수를 받아 ‘미샤 선밀크’(96.17 관심 지수)보다 무려 두 배 이상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체적인 관심 지수 역시 선로션보다 선크림이 더 높았다.

위메이크뷰티 고무성 팀장은 “7~8월 바캉스 시즌 동안 고성능은 물론 활용도가 높은 자외선 차단 제품을 선택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며 “기미, 검버섯 등의 노화를 불러일으키는 주범인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서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