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세계 최대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구글, 전세계적으로 구글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하루 약 35억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구글은 자체 개발 검색기술 ‘페이지랭크’를 통한 강력한 검색기능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보다 똑똑하게 검색하는 방법들 중 몇 가지를 꼽아봤습니다.

   
 

▶특정 사이트 내에서 검색하기

특정 사이트 내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고 싶다면 ‘Site:(사이트 주소) (검색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Site:www.consumuch.com 브런치뉴스’ 이렇게 검색하면 컨슈머치 사이트 내에서 브런치뉴스 관련 자료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로 특정 단어 제외

검색 결과 내에서 특정 단어를 제외하고 싶다면 ‘(검색 단어) -(제외하고 싶은 단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날씨 검색하기

간단한 검색으로 해당 지역 날씨 예보를 볼 수 도 있습니다. ‘예측하다’란 뜻의 영어 단어 ‘Forecast'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Forecast (지역이름)‘을 사용하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내 검색

일정 기간 내에서 찾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원하는 검색 기간 사이에 마침표 두 개를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2015..2016 컨슈머치 카드뉴스’를 검색하면 2015년부터 2016년 사이의 컨슈머치 카드뉴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정 확장자 파일 검색

PDF, PPT, HWP 등 특정 파일을 찾고자 한다면 ‘Filetype:(특정 확장자) (검색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letype:pdf 자기소개서’라고 검색하면 자기소개서와 관련된 pdf파일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