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2월 넷째주, 간편가정식부터 유산균 함유 과자와 이유식까지 신제품 공개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간편가정식부터 유산균 함유 과자, 이유식까지 이번 주 새롭게 출시된 식품업계 신제품들을 만나보자.

▶동원F&B, 간편하게 데워 먹는 완전식 즉석밥 ‘쎈쿡 산나물밥’ 2종

동원F&B가 간편하게 데워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완전식 즉석밥, ‘쎈쿡 산나물밥’ 2종(‘쎈쿡 곤드레찰밥’, ‘쎈쿡 취나물찰밥’)을 출시했다. 

   
▲ 동원F&B,‘쎈쿡 산나물밥’

‘쎈쿡 산나물밥’ 2종은 기존 시중 즉석밥들과 달리 그릇 하나에 밥과 나물은 물론 각종 고명과 특제 간장 소스가 완전히 조리된 상태로 어우러져 있다. 이를 통해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별도의 반찬이 필요 없이 온전히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쎈쿡 산나물밥’ 2종은 왕실 진상품이었던 추청(秋晴) 품종의 현미와 국내산 찹쌀을 섞어 잡곡밥을 짓고, 각각 강원도 곤드레나물과 전남 고흥의 취나물을 넣어 만들었다. 

또한 동원F&B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가마솥공법’으로 지어져 밥맛이 좋다. ‘가마솥공법’은 가마솥과 유사한 설비에서 높은 온도와 압력(최대 130도, 1.3기압)으로 잡곡밥을 부드럽게 짓는 공법이다.

‘쎈쿡 산나물밥’ 2종의 가격은 190g 1개당 2,980원이다.

 

▶롯데제과, 유산균 함유 과자 ‘요하이’

롯데제과는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된 과자 ‘요하이(Yo-Hi)’를 선보였다.

   
▲ 롯데제과, '요하이'

‘요하이’는 크래커 중간에 그릭 요거트 크림이 첨가돼 있다. 그릭 요거트 크림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존 샌드 비스킷 제품보다 한층 더 부드럽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요하이’는 한 개의 케이스에 두 개의 봉지로 구성돼 있으며, 한 봉지(6개입)당 1억 마리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또한 액상타입의 기존 유산균 발효유와는 달리 냉장보관이 필수적이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취식 및 보관이 용이하다.

‘요하이’는 장 건강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아이들의 간식으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성층에게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빙그레, 겨울철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구마’와 ‘빵또아 블루베리’

빙그레가 ‘붕어싸만코구마’와 ‘빵또아 블루베리’를 잇따라 출시했다.

   
▲ 빙그레, ‘붕어싸만코구마',‘빵또아 블루베리’

붕어싸만코구마는 이름처럼 고구마 껍질 색깔의 과자와 고구마 시럽을 넣어 풍미가 구수하다. 올 초 출시했던 스타워즈 에디션의 인기가 높았던 만큼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캐릭터 ‘BB-8’을 포장지에 넣었다.

빵또아 블루베리는 최근 베이커리 샵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베리를 8% 함유했다. 부드러운 블루베리 카스텔라와 달콤한 블루베리 크림 아이스크림의 절묘한 조화가 느껴지는 상큼한 맛이다.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30대 여성을 고려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칼로리를 약 13% 낮췄다.

 

▶본죽, 건강한 아침 위한 간편식 ‘아침엔 SOUP’ 2종

본죽이 만드는 식품브랜드 순수본은 아침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식인 ‘아침엔 SOUP’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 본죽, ‘아침엔 SOUP’

이번에 출시한 ‘아침엔 SOUP’는 본죽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만든 ‘아침엔 본죽’에 이어 순수본이 선보이는 두 번째 간편가정식 제품으로 편리하면서도 건강한 아침 식사를 추구하고 있다.

‘아침엔 SOUP’는 뜨거운 물을 부어먹는 분말형태의 제품과 달리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 직접 요리한 생수프 제품으로 주재료를 풍부하게 넣어 수프의 식감과 깊은 맛을 살렸다. 또한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용기 채로 전자레인지에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회용 숟가락이 함께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침엔 SOUP’ 2종은 맛과 향이 좋은 양송이에 고소한 감자로 든든함을 더한 ‘양송이감자 생수프’와 몸에 좋은 신선한 브로컬리와 베이컨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브로컬리베이컨 생수프’로 전국 세븐일레븐과 GS25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3500원이다.

 

▶액티비아(Activia), '액티비아 드링크' 리뉴얼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대표 인기 제품인 액티비아 드링크(130ml)를 리뉴얼 출시했다.

   
▲ 액티비아 드링크 리뉴얼

새로워진 New 액티비아 드링크는 전 세계 21개국에서 특허 받은 액티비아만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가 다른 4가지 유산균의 도움을 받아 살아서 장까지 도달해 장 운동을 더욱 액티브하게 도와준다.

여기에 합성안정제,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100% 천연식품 유래 원료만을 사용해 우리 몸을 더욱 건강하게 한다.

특히 액티비아 드링크는 다논(Danone)의 특별한 제조방식인 ‘DSP(Double Stirred Process) 공법’을 통해 발효 후 고압 균질 공정을 거치지 않아 요거트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극대화 시킨 제품이다.

또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브랜드 컬러인 녹색 바탕에 깔끔한 플레인 요거트와 천연 과일의 신선함을 강조해 더욱 건강해진 액티비아 제품을 표현했다.

액티비아 드링크는 플레인, 사과, 딸기, 포도, 블루베리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리뉴얼 출시와 함께 전국 대형마트에서 4팩, 8팩 구성으로 만날 수 있다.

 

▶KFC, 치즈와 치킨의 환상적 조합 ‘치즈치킨롤’

   
▲ 롯데제과,‘요하이’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치킨과 치즈의 조화가 환상적인 ‘치즈치킨롤’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 ‘치즈치킨롤’은 100% 국내산 치킨살 속에 쫀득한 치즈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스낵 메뉴다.

특히 바삭바삭하게 튀김 옷을 입힌 닭가슴살과 치즈의 진한 맛이 함께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스틱 형태로 돼 있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FC 관계자는 “간편하고 실속 있는 간식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치즈치킨롤’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특히 신메뉴 ‘치즈치킨롤’은 봄철 나들이 메뉴로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치즈치킨롤’의 단품 가격은 1,500원이다. 

 

▶파리바게뜨, 국민식빵 ‘꿀 토스트’

   
▲ 파리바게뜨,‘꿀 토스트’

파리바게뜨는 국민 토스트 식빵 ‘꿀 토스트’를 출시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는 ‘국민 식빵’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꿀 토스트’는 국내산 황금 꿀을 넣고 반죽을 빚어 달콤하고 풍미 가득한 토스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스트를 만들 때 식빵에 버터를 두른 후 구워내야 했던 번거로움도 없앴다. 권장소비자가격은 3,200원이다.

앞서 파리바게뜨는 ‘꿀 토스트’에 앞서 프리미엄 식빵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쫄깃한 토스트’100℃의 끓는 물을 넣어 반죽하는 탕종법과 식빵 장인의 황금비율 레시피로 만들어 토스트를 해도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이 살아 있는 新식감 토스트 식빵이다.

또한 10대 슈퍼푸드인 아마씨를 3.6% 함유하고 해바라기씨, 참깨, 호밀, 오트밀, 보리 등 멀티그레인을 18%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곡물의 맛과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골든 아마씨 식빵’을 먼저 선보였다.

 

▶풀무원 베이비&키즈, 우리아이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골고루쿡 3종’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풀무원베이비밀이 24개월부터 72개월까지 고객 연령층을 확대하면서 ‘풀무원 베이비&키즈’로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다양한 생채소를 담은 아이용 요리베이스 ‘골고루쿡 3종’을 출시했다.

   
▲ 풀무원 베이비&키즈,‘골고루쿡 3종’

풀무원 베이비&키즈의 ‘골고루쿡 3종’은 ‘똑똑 레드’(토마토, 크랜베리, 비트, 빨간 사과, 빨간 파프리카 등) ‘쑥쑥 옐로우’(단호박, 고구마, 노랑 파프리카 등) ‘장건강 그린’(시금치, 애호박, 아스파라거스, 완두콩, 근대, 양배추 등)으로 구성됐으며 밥에 그대로 비벼주거나 면 또는 계란 등 다양한 재료와 어우러져 맛있고 건강한 엄마표 일품요리를 간편히 만들 수 있다.

‘골고루쿡 3종’에는 제품별 7가지 이상의 색깔별 생채소와 함께 식물성DHA, 발효칼슘, 치커리식이섬유 등 기능성분을 더해 맛과 함께 건강한 성장도 돕는다. 

가격은 1회 2팩(골고루쿡 3종 가운데 택2) 1만1,800원, 3팩 1만6,820원이며, 평균적으로 1팩을 2~3회로 나눠 먹을 수 있는 분량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