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 는 22일 ㈜넥스트 퓨처랩(대표이사 권훈상)과 중국 최고 인기게임으로 손꼽히는 <열혈삼국>의 후속작 <열혈삼국2>에 대한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 초부터 ‘네이버 게임’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 NHN)

‘네이버 게임’이 중국 최고 인기 게임 ‘열혈삼국2’에 대한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NHN㈜ 는 22일 ㈜넥스트 퓨처랩(대표이사 권훈상)과 중국 최고 인기게임으로 손꼽히는 <열혈삼국>의 후속작 <열혈삼국2>에 대한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 초부터 ‘네이버 게임’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열혈삼국2>는 중국 조이포트가 개발하고 국내 게임개발/서비스 기업인 ㈜넥스트퓨처랩이 퍼블리싱 하는 전쟁/전략 웹게임으로, 지난 2010년에 국내에 선보이며 70만 회원을 확보한 <열혈삼국>의 후속작이다. ㈜넥스트퓨처랩은 게임 포털 사이트 ‘엔에프엘겜즈’ (www.nflgamz.com)를 독립 운영하며,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게임 회사다.

이번에 선보이는 <열혈삼국2>는 ▶ RPG 형식을 채택하여 캐릭터 능력치로 경쟁할 수 있는 ‘경기장 시스템’ ▶ 매일 동일 시간에 군주 진영을 선택하여 전투를 진행하는 ‘왕도패업’ ▶ 명장과 교제를 통해 결의, 무혼 등의 레벨 설정으로 기본 스탯을 올리는 ‘명장록’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전작과 차별화된 게임성을 자랑한다.

또한 전작 대비 대폭 개선된 요소들도 주목 받고 있다. ▶ 퀘스트 내용 확인 및 보상이 힘들었던 점을 개선하여 퀘스트 추적, 보상 획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 전투의 지루함을 보완하기 위해 전투 플레이 시간을 단축하여 박진감을 더하고, 전투에 다양한 컨트롤 기능을 가미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 및 게임 만족도를 극대화 했다.

이번 계약은 ‘네이버 게임’에 유입되는 게임 콘텐츠 핵심 소비자층으로 사용자 접점이 확대되는 마케팅 효과 외에 대형 게임사를 제치고 <열혈삼국2> 퍼블리싱 계약을 따낸 역량있는 국내 중소 게임기업과 ‘네이버 게임’이 함께 성장을 도모함으로써 게임 시장에서 윈-윈하는 모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NHN 네이버 게임사업부 정우진 부장은 “<열혈삼국2>는 네이버 이용자와 기존 게임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게임성으로 무장했기에 전작을 능가하는 성공을 거둘 것이다”고 말하고 “이번 ‘네이버 게임’과 넥스트 퓨처랩의 협력을 시작으로 역량 있는 중소게임사와 함께 게임 시장을 공략하여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