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SBS가 제기한 문제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에 나섰다

SBS의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지난 2015년 삼성이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을 위해 삼성증권을 통해 주가를 불법 관리했다는 정황을 포착했다.

삼성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증권사의 신뢰를 심각히 훼손할 수 있는 일방적 주장으로,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당시 자사주 매입은 사전에 매입 계획을 투명하게 공시했고, 매입 절차를 정한 관련 규정을 엄격히 준수, 적법하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어 SBS는 보도를 통해 당시 합병에 반대한 엘리엇에 대응하기 위한 논의 과정을 이재용 부회장이 주도했다는 정황을 검찰 조사에서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서도 삼성전자 측은 "당시 골드만삭스의 제안으로 엘리엇의 실체와 성향에 대한 설명을 들은 적은 있지만, 이재용 부회장이 골드만삭스 측에 SOS를 요청했다거나 All day 대책회의를 참석했다는 등의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더구나 불법적 승계와는 전혀 무관한 일"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근거 없는 억측 보도가 반복되는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시하며 자제를 요청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방적 보도는 검찰수사심의위 개최를 앞두고 위원들의 객관적 판단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면서 "또 유죄 심증을 전제로 한 검찰의 피의 사실이 철저한 검증 절차 없이 언론을 통해 공표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출처=삼성전자
출처=삼성전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