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7일 오후 1시 온라인을 통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공개하며 신제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알린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디지털 런칭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기존 로봇청소기와는 달리 주행용 바퀴가 없으며, 2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청소하는 동시에 이동한다. 

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본체가 물걸레에 가하는 묵직한 하중이 물걸레를 힘있게 눌러주며 바닥을 깨끗이 닦도록 도와준다. 물걸레를 회전시키는 구동부에는 저소음 설계를 적용해 음향 파워 레벨(Sound Power Level) 기준 약 44데시벨(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기술은 일정한 양의 물을 걸레에 자동으로 공급하고 물 공급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며, LG 씽큐 앱을 사용할 경우 5단계까지 조절 가능하다.

더불어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7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집 구조를 스스로 파악한다. 거실, 주방, 침실 등을 구분해 청소를 원하는 공간이나 원하지 않는 공간을 설정할 수 있는 마이존 기능도 탑재했다. 6개의 레이저 센서를 비롯한 범퍼 센서, 낭떠러지 센서 등 다양한 센서가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감지해 회피한다.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LG ThinQ)에 연결할 경우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부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홈뷰 기능을 통해 집 밖에서도 휴대폰으로 반려동물 및 집안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홈가드 기능을 통해 외출 시 집 안의 지정 구역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 전송받을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청소성능과 혁신적인 편리함을 갖춘 신제품을 통해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아이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빈티지 와인, 판타지 실버, 블러썸 핑크 등 새로운 색상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69만9000원이다.

[컨슈머치 = 이재원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