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가 KBS2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과 함께 출시하는 두번째 밀키트 '정상훈의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이하 간장족발)을 선보인다.

편스토랑은 연예인들이 만든 메뉴를 평가해 우승자를 뽑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우승 메뉴는 다음날 제품으로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은 이경규의 ‘바질라면’에 이어 hy와 편스토랑이 함께 출시하는 두 번째 밀키트다.

출처=hy
출처=hy

간장족발은 편스토랑 ‘안주편’ 우승 메뉴다.

유명 맛집 메뉴 맛 그대로를 구현해 ‘카피정’이라 불리는 방송인 정상훈의 레시피로 만들었다. 요리를 맛본 개그맨 김준현은 식감이 쫀득한 족발에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진다며 극찬했다.

hy 연구팀은 족발 업체 선정에 신경을 썼다. 특유의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족발 고기는 열을 가했을 때 처음 형태 그대로 유지돼야 한다. 쫀득쫀득하고 간이 잘 배어 있어야만 요리로 만들었을 때 제맛을 낸다. 연구팀은 제작진, 마케팅팀과 함께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깐깐하게 선정했다.

마늘과 간장소스의 궁합도 좋다. 마늘이 첨가된 알싸한 소스에 다진 마늘, 튀긴 마늘 슬라이스 칩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족발 맛을 잡아준다. 여기에 생파채가 함께 어우러져 매콤, 달콤, 짭조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탱글탱글한 납작 당면이 들어 있어 푸짐하다. 술안주는 물론 밥반찬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은 냉장 밀키트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다음날 '프레시 매니저'가 신선하게 전달한다.

이지은 hy 멀티 CM팀 담당자는 "스타의 레시피로 직접 만든 요리는 집에서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카테고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2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품은 온라인 몰 프레딧에서 구매할 수 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