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김은지 기자] 주요 대기업 등기임원들의 연봉이 오는 31일 대거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해 11월29일부터 시행된 자본시장법 개정법률에 따라 연간 5억원 이상의 보수를 받는 등기임원이 있는 기업은 사업보고서에 해당 임원의 보수를 공개해야 하기 때문.

26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과 LG, SK 등 다수의 대기업들이 31일 연봉공개를 할 예정이다.

먼저 삼성전자는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과 윤부근 소비자가전(CE)부문 사장, 신종균 IT모바일(IM)부문 사장, 이상훈 경영지원실 사장 등 등기임원 4명에게 지난해 339억원을 지급했다고 앞서 지난 14일 열린 주총에서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그룹 다른 계열사들 역시 31일 임원 연봉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LG그룹도 31일 지주회사인 ㈜LG와 LG전자 등 10개 계열사의 등기 임원 연봉을 공개할 계획이다. LG는 오너인 구본무 회장과 구본준 부회장 등이 등기임원으로 등재돼 있다.

SK는 최태원 회장이 대법원에서 실형 확정 판결을 받으면서 SK㈜,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SK C&C 등 4개사 등기임원직에서 물러났지만 지난해에는 등기임원으로 등재돼 있었기 때문에 작년 사업보고서에는 최 회장이 4개 회사에서 받은 연봉이 기재된다. SK도 31일 대다수 계열사의 사업보고서를 공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화 역시 김승연 회장이 한화와 한화케미칼 등기이사에서 물러났지만 31일 김 회장을 포함한 등기임원 연봉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도 이재현 회장이 지난해까지 CJ E&M, CJ CGV, CJ 오쇼핑 등 3개사 등기임원을 맡아 역시 연봉이 공개된다.

반면 정몽구 회장과 정의선 부회장이 등기임원인 현대차그룹은 아직 사업보고서 제출일을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