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은 지난 21일 그룹 내 혁신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인 'LS I(Innovation)-Fair 2012'를 개최했다.

 
경기도 안성 LS미래원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해외 순방 중인 구자홍 LS그룹 회장을 제외한 구자열 LS전선 회장, 구자엽 LS산전 회장 등 회장단 및 전 계열사 CEO, 각 사의 임직원 등 총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Beyond Innovation New LS'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LS전선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솔루션 사업 성과', LS산전의 '외부환경 극복을 위한 재료비 절감', LS엠트론의 '도금 공정 혁신' 등의 성공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동영상과 토크쇼 형식는 혁신 사례를 뮤지컬로 선보였다.
 
참석자들의 평가를 합산해 선정한 'LS파트너십상'에는 대성전기의 '공급망 관리(SCM) 혁신을 통한 물류비 절감'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성전기는 수요 예측을 통한 생산 계획과 발주, 생산, 입고 및 재고관리 체계 개선 등 자동차 부품 물류 혁신을 통해 연간 긴급 물류비 40억원을 감축하는 등의 성과를 거둬 성공적 혁신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자열 LS전선 회장은 "지속적인 혁신이 LS의 성장에 큰 힘이 되었다"며 "사업 환경의 거대한 변화는 우리에게 무궁무진한 기회이며, 이는 결국 우리 스스로에게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그룹의 획기적 도약을 위해서는 혁신 리더들의 활약이 더욱 중요하다"며 "LSpartnership을 바탕으로 창의와 열정을 모아 새로운 혁신 에너지를 만들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