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만 디자인어워드 15개 수상작…데이터 선순환 통한 상생 노력 담아

[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네이버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14(Reddot Design Awards 2014)’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공간 커뮤니케이션’의 전시 디자인과 인테리어&컨셉 디자인 부문에서는 소수의 출품작에만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휩쓸며 디자인 역량을 과시했다.

   
 

네이버는 올해 열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15개의 수상작을 낳으며 역대 최고 기록을 갱신, IT 산업 디자인 분야의 강자임을 증명했다. 네이버가 본격적으로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을 시작한 2010년부터 현재까지의 수상작 수는 총 54개이다.

특히, ‘SDF(Seoul Digital Festival, 서울 디지털 페스티벌) 네이버 데이터 스퀘어’와 ‘네이버 그린팩토리 카페 앤 라이브러리’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출품작 중 소수에만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공간 커뮤니케이션의 전시 디자인 부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수상작인 ‘SDF 네이버 데이터 스퀘어’는 이용자가 작성한 데이터를 담는 인터넷 플랫폼으로서의 네이버를 데이터 스퀘어를 체험함으로써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네이버의 한 관계자는 "플랫폼의 핵심 가치인 디지털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짚고, 데이터의 선순환을 통한 네이버의 상생에 대한 노력을 자연스럽게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