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 X 등 프로그램 설치없어…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기기서도 가능

[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아마존 “OneClickPay”, 이베이 “페이팔(PayPal)”, 알리바바 “알리페이(AliPay)”, 구글 “Checkout” 등은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물건들을 구매하는 이른바 ‘직구 매니아’라면 해당 사이트 결제창에서 한번쯤은 봤을 법한 단어들이다.

이 단어들은 소위 '간편결제’라 불리우는 결제수단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최초 1회에 한해 결제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이후 결제부터는 클릭만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스마트’ 한 결제수단이다.

BC카드의 ‘PayAll’ 서비스가 복잡한 결제수단을 해결해 줄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 페이올 결제화면

‘PayAll’ 서비스는 BC카드에서 국내 카드사 결제시스템 중 최초로 Active X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온라인 환경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결제수단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롯해 크롬, 사파리 등 모든 종류의 웹 브라우저에서 ‘PayAll’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과 같은 휴대기기에서도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결제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가입 이후 인터넷 쇼핑몰에서 최초 1회 로그인 절차를 거친 이후에는 마우스 클릭 한번 또는 터치 한번으로 결제를 가능케 해, 아마존 'OneClickPay' 및 이베이 'PayPal' 등과 동일한 수준의 결제 편리성을 갖췄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편의성에 힘입어 홈쇼핑(현대, CJ, GS), 온라인쇼핑몰(11번가, 옥션, G마켓),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인터넷 서점(교보문고) 등 각 업종을 대표하는 국내 기업들은 이미 ‘PayAll’ 서비스를 사용 중에 있으며, ‘PayAl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BC카드 서준희 사장은 "PayAll 서비스는 보안성은 물론 단 한번의 클릭과 터치만으로 결제를 끝낼 수 있는 서비스로, 현존하는 결제서비스 중 최고수준이라고 생각한다"면서 "BC카드는 고객정보 보안을 최우선으로 하되, 안전한 범위 내에서 고객에게 가장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