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면제, 대출금리 할인 등 혜택 강화된 계좌이동제 특화 상품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9일 계좌이동제에 특화된 신상품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통장·카드·적금·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통장, 카드, 적금, 대출 등 4개 컬렉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심플하지만 혜택은 폭넓은 구조로 설계했다. 더불어 국민은행과 첫 거래하는 고객, 기존 고객 모두에게 수수료 면제 및 대출금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KB국민ONE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혜택을 확대했다. 매월 이 통장에서 공과금이체 또는 KB카드 결제실적이 1건만 있어도 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한다.

또 추가로 급여이체, 연급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추가 실적이 있다면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5회, SMS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10회까지 면제 받을 수 있다.

‘KB국민ONE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0.7%가 기본 적립되며 ▲주말 사용 시 추가 적립 0.5% ▲3대마트·음식·교통 등 생활업종 이용 시 추가 적립 0.5% ▲‘KB국민ONE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추가 적립 0.3%, 최대 2.0%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 ▲해외이용금액 2.0% 캐시백 ▲영화·놀이공원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KB국민ONE체크카드’도 기본 적립 0.2%, 추가적립 0.4%로 최대 0.6%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출금 가능하며 카드결제 금액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ONE적금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장기거래 상품이다. 1년제 기본금리 연1.5%에 ‘KB국민ONE통장’ 보유 시 연0.2%p,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할 경우 연0.2%p를 각각 우대해 최고 연1.9%의 이율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KB국민ONE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KB국민ONE카드 가입 시 연0.3%p, 자동이체 3건 이상 등록 시 연0.2%p 등 최대 연0.9%p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늘부터 9월 말까지 자동이체 신규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 ‘자동이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은 계좌이동제를 통해 거래 은행을 옮기려는 신규 고객에게는 쉬운 조건의 혜택 제공으로 은행 문턱을 낮추고, 기존 거래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다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출시된 패키지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서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