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한 디자인에 신규·뱅킹·카드고객 맞춤메뉴 제공까지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고객의 온라인서비스 이용 편의증대를 위해 ‘더 간단하고, 더 빠르고, 더 쉽게’라는 키워드로 홈페이지를 개편해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한국씨티은행은 콘텐츠 메뉴와 거래성 메뉴를 분리했다.

기존의 복잡한 금융회사 홈페이지 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콘텐츠 메뉴와 로그인이 필요한 거래성 메뉴를 구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더 쉽고, 빠르게 직관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위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해졌다.

특히 메인화면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위해 공지사항, 프로모션 등의 새 소식과 조회, 이체 등의 자주 찾는 메뉴로만 구성했다.

모바일과 태블릿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PC, 모바일, 태블릿도 동일한 Look & Feel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각각의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으로 개선했다.

그 밖에 사용자 편의를 위해 상품목록에서 고객이 쉽게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멀티기능바’가 추가됐다.

멀티기능바는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목록과 상세화면에 동일하게 배치해 필요할 때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한국씨티은행 디지털뱅킹부 김민권 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신규고객, 뱅킹고객, 카드고객에게 맞춤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써 고객들이 불필요한 메뉴에 노출되지 않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고객의 온라인뱅킹 이용편의를 위한 연구와 개선에 힘써 No.1 디지털뱅킹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이벤트에 참여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가습기, 갤럭시 기어 S2,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