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래 요건 충족시 담보대출 대비 최대 60% 추가 신용대출 가능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기업 주거래 요건 충족시 최대 연 0.6% 금리 우대 및 일반 담보대출 대비 최대 60% 추가 신용대출이 가능한 ‘주거래우대 중소기업대출 2차’를 1조 원 한도로 판매한다.

5일부터 판매하는 이 상품은 5,000억 원 한도로 출시됐던 지난 9월에도 2개월 만에 조기 완전판매 되는 등 중소기업 고객들로부터 많은 성원을 받았다.

‘주거래우대 중소기업대출’은 법인인 중소기업은 물론 개인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별로 최대 연 0.6%까지 금리 우대 및 기존 담보대출 대비 최대 60%까지 추가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주거래 요건으로는 KEB하나은행으로 ▲임직원 급여이체 모계좌 신규 ▲신용카드 가맹점, 4대 연금 수령 계좌 등 사업용 결제계좌 지정 ▲외환 거래실적 5만 달러 이상 취급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하나N뱅크, 하나N월렛 신규 가입 등이며 기업 주거래 요건을 1가지 이상 충족하면 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주거래우대 중소기업대출이 짧은 기간동안 많은 호응을 받은 것은 구 하나-외환은행의 통합 출범후 양행의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있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1등 은행’답게 중소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