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봉사단원 선발부터 열정의 동아리지원 프로젝트까지 ‘다양’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이 대학생들과 호흡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통하고 있다.

취업과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대학생에게 다양한 봉사 및 재능기부 기회가 제공되고 있는 가운데 각 은행별 프로그램 내용을 소개한다.

▶대학생 봉사단 폴라리스·라온아띠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명동 유네스코 회관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폴라리스)과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봉사단원은 앞으로 6개월간 KB국민은행과 함께 재능기부 및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라온아띠, 폴라리스 봉사단 발대식.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폴라리스)은 전국 8개 지역에서 연간 400명의 봉사단원이 선발되며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해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한다.

또 아시아 저개발 5개국 대상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연간 40명의 현지 봉사단원을 파견하는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도 한국YMCA전국연맹과 운영된다.

19일 열린 발대식에서 KB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갖고 발대식 후에는 금융권 취업을 앞둔 대학생 봉사단원을 위해 KB국민은행 인력지원부 오택 채용팀장이 ‘맞춤형 취업특강’도 실시했다.

▶제7회 S20대학생 동아리지원 프로젝트… 최우수상은?

지난 19일 신한은행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신한 아트홀에서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제7회 S20대학생 동아리지원 프로젝트’ 우수동아리 최종 선발식을 개최했다.

열정 가득한 동아리를 후원하는 S20 대학생 동아리지원 프로젝트는 지난해 4월부터 약 1개월간 S20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372개 동아리들이 지원해 60: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선발식은 동아리 소개 및 활동계획을 바탕으로 40개 동아리를 선발 후 7개월에 걸쳐 총 3단계 미션을 부여해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발된 팀은 동아리 본연의 활동뿐만 아니라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 제7회 S20 대학생 동아리지원 프로젝트 우수동아리 최종 선발.

최종 선발에는 활동이 우수한 동아리 6팀이 활동점수, 현장PT 점수, 온라인 투표점수, 시상식 참가한 패널들의 현장투표 점수 등을 합산해 경쟁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은 동국대학교 사회봉사동아리 ‘Enactus’가 수상했다. ‘Enactus’는 염천교 수제화거리 상인들을 위한 홈페이지 제작, 꽃을 재활용한 청첩장 만들기 등 따뜻한 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우수상은 동덕여자대학교 풍물패동아리 ‘한소리’, 서울엽합 스쿼시 동아리 ‘킬샷’이 받았으며, 장려상은 전국연합 패션동아리 ‘O.F.F’, 성균관대학교 ‘하이클럽’, 아주대학교 ‘AFEC’이 차지했다.

신한은행 담당자는 “이번 행사 참가자들이 학업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신한은행 S20은 앞으로도 20대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