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지원금 2만 원, 주식거래 수수료 5년 면제 등 이벤트 진행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증권사는 제휴사와 함께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또는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 중이다.

▶동부증권 신규 고객 대상 ‘가치플러스’ 이벤트 중

동부증권(대표 고원종)은 오는 4월부터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크와 제휴를 통해 동부증권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가치플러스’ 이벤트 크라우드펀딩편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동부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인크의 배정증권계좌로 등록한 신규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2만 원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동부증권 모바일지점' 어플리케이션이나 동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한 뒤 인크 홈페이지에서 해당 계좌를 배정증권계좌로 등록하면 된다.

크라우드펀딩이란 창의적 기업가를 비롯한 자금수요자가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으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금융위원회가 등록·승인한 중개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크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등록승인을 받은 중개업체 중 하나로 주식회사 신선, 모션블루 등의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시킨 바 있다.

동부증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기업의 사회적인 가치 증진을 위한 동부증권의 제휴캠페인 '가치플러스'의 일환"이라며 "창의성을 지닌 스타트업 기업 등 전도유망한 중소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증권은 지난 21일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인 신화웰스펀딩과의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한 바 있으며 '가치플러스' 캠페인을 통해 중소기업 금융시장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제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서비스로 계좌개설 시 수수료 혜택

한국투자증권(사장 유상호)은 4월 말까지 뱅키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에서 ‘뱅키스 0원 딜’을 구매한 후, 비대면 서비스로 뱅키스 주식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1만 티몬포인트와 주식거래 수수료 5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 선착순 400명까지는 2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티몬포인트는 티켓몬스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쇼핑포인트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실명확인 계좌개설 서비스는 금융상품 모바일앱 펀답(FundApp)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스마트 폰을 통한 신분증제출, 본인 명의 기존 실명확인 거래계좌 소액이체 등 3단계를 거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