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민교육 교사 전문성 강화,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앞장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카카오가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출처=카카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푸른나무 청예단(이사장 문용린)과 함께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의 확대를 위해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은 사이버폭력과 디지털 역기능의 근본적 원인 해결을 위해 디지털 사회의 일원으로서 꼭 알아야 할 사이버 폭력예방, 디지털 의사소통, 개인정보와 보안, 저작권과 SNS 정체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와 푸른나무 청예단은 다음 세대의 디지털 시민 되기, 모바일 시대의 사이버 폭력,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프로그램 시연 등의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교사들이 학교에 돌아가 직접 디지털 시민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 교사에게는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교재, 교구를 지원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육심나 카카오 소셜임팩트팀 파트장은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교사 연수 프로그램은 교사를 통해 디지털 시민의식이 확산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되어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고, “학교에서 디지털 시민 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2017년에는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와 푸른나무 청예단은 2015년부터 진행해온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을 통해 839개 학급, 2만3,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사이버 폭력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을 교육해왔다. 또한, 사이버폭력을 당했을 경우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청예단)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도록 안내하는 등 사이버폭력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